![]() 함평군이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기준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59개 공약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함평군 제공 |
함평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기준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59개 공약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주재한 보고회에는 강하춘 부군수와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별 추진율, 예산 확보 상황, 부진 사업의 개선 방안 등을 논의됐다.
함평군 민선 8기 공약은 6대 분야 59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사업 39건 △정상추진 18건 △일부 추진 2건으로 집계됐다. 개별 공약 이행률 평균을 기준으로 한 종합 이행률은 90.6%, 완료율은 66%에 달한다.
완료된 사업으로는 △어촌뉴딜 300 △고품질 TMF 생산시설 구축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 지원 △유기농 쑥 등 함평군 농특산품 개발지원 △함평천지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 △문화예술인 및 동호회 활동지원 △노인 맞춤형 복지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 등이다.
함평군은 미완료 공약사업은 행정절차 이행 문제로 지연되거나, 대규모 예산 투입이 필요한 사업으로 연말까지 조기 완료를 목표로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윤예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