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2019년 광양시와 포스코그룹 간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6년째 운영되고 있다. 실질적인 취업 지원과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 덕분에 매년 지역 청년 구직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청년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철강과 이차전지·에너지 분야로 특화해 상·하반기 총 4개 과정에 115명을 대상으로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철강 분야 특화과정인 ‘철강산업 공정관리’는 상하반기 각 20명씩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자격증 취득 지원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기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4일까지이며, 교육은 광양만권HRD센터(광양보건대 봉사관)에서 진행된다.
이차전지·에너지 분야 교육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미래인재 과정’은 상·하반기 2기 75명을 선발해 전문 교육 및 취업 준비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1기 과정은 오는 3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교육은 광양만권인력양성사업단(중마동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다.
훈련과정에 관한 내용은 굿잡광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 등 궁금한 점은 과정별 훈련기관인 광양만권HRD센터와 광양만권인력양성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