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광주점 8층 홈패션 브랜드 ‘피터리드’ 매장에서 직원이 오스트리아산 말총 100%로 제작된 침구류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생필품, 가전, 식품 등 광범위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행사가 펼쳐진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8층 홈패션 브랜드 ‘피터리드’ 매장에서 오스트리아산 말총 100%로 제작된 침구류를 선보인다.
말총 제품은 소재 자체의 탁월한 통기성으로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는 오는 25일까지 말총 베개 및 토퍼, 방석 등 품목별 20~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광주신세계는 여름 휴가철 필수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첫 아이템은 따가운 자외선을 막아주는 밀짚모자가 선정됐다.
본관 3층에 위치한 모자 전문 브랜드 ‘헬렌카민스키’에서 열대식물 야자잎으로 뽑은 섬유 ‘라피아’를 사용해 견고하지만 가볍고 시원한 밀짚모자 제품을 준비했다.
수공예로 만들어져 장인 한 명이 제품 한 개를 완성하기까지 3일이 소요되는 ‘비앙카 12’, ‘에린’ 등이 대표 제품이다.
![]() 광주신세계 본관 3층 ‘헬렌카민스키’ 매장에서 고객에게 밀짚모자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
오는 29일까지 삼성·LG 에어컨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카드 결제 시 벽걸이에어컨 전 품목 할인과 더불어 신세계상품권 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제휴카드로 50만원 결제 시 10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도 행사 대상이다. 신일 BLDC 리모컨형 선풍기(SIF-E1403BL)를 정가 대비 3만원 할인하고 카프·폴리나 휴대용·탁상용 선풍기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 가전 PB(자체브랜드)인 일렉트로맨 선풍기 3종은 일반 브랜드 선풍기 대비 15~25%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수박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꿀맛 수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예년보다 이른 더위를 예상해 2개월 전부터 산지와 협의해 10만통의 물량을 확보해 가격을 낮췄다
5~9㎏ 미만 수박은 22~25일 행사 카드 결제시 50% 할인한다. 당도가 12브릭스로 높은 ‘WM12수박’과 아삭한 ‘블랙위너 수박’, AI가 엄선한 ‘AI 선별 수박’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내 7,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름철 기력 보강을 위한 킹크랩과 손질 민물장어·완도 활 전복은 각각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30%씩 싸게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냉면·비빔면·대용량 스포츠음료·커피·아이스크림은 1+1, 2+1 혜택 등이 제공된다.
쿠팡은 오는 25일까지 ‘쿠팡수입 여름 준비 세일’을 진행중이다. 한발 앞서 계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여름 새롭게 출시된 글로벌 브랜드 신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포트메리온 미네랄즈 컬렉션, 마이디어 드럼 세탁기, 아이팔콘 스마트 TV, 스탠리 카페 투 고 머그, 투칸 물놀이 튜브 등은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되는 상품들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여름 먹거리와 계절 가전, 휴가용 완구, 생활용품 등 폭넓게 구성됐다. 홍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