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삶과 철학 통해 공동체 길 모색
문화

DJ 삶과 철학 통해 공동체 길 모색

광주 MBC '평화의 길, 김대중'
노벨평화상 수상 20주년 기념
15일 밤 10시 30분 특별대담

광주 MBC ‘특별대담 평화의 길, 김대중’./광주 MBC 제공
광주 MBC가 오는 15일 밤 10시 30분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대담을 방송한다.

박혜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정진백 김대중대통령추모사업회 이사장, 박한수 김대중평화센터 기획실장이 출연하는 ‘특별대담 평화의 길, 김대중’(기획 김민호, 연출 백재훈)에서는 대한민국 유일의 노벨상 수상자인 그의 삶과 철학을 통해 우리 공동체와 우리 시대가 가야 할 길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대담은 독재와 맞서 싸우며 민주 정권을 수립하고 세계 평화의 상징으로 노벨상을 수상하기까지, 또 사선을 넘나들며 지켜온 정치와 신념은 그 자체가 민주주의의 역사이자 평화의 길이었던 김대중 대통령의 삶에 이념에 주목한다.

특히 청년 김대중의 도전과 용기, 사선을 넘나들었던 정치 인생과 국민의 정부 시절 등을 돌아보며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노벨평화상 수상의 의미와 가치, 민주, 인권, 평화로 나아가야 할 우리의 미래에 대해서도 조망한다.

뿐만 아니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국민화합과 경제번영, 문화융성과 IT 강국, 지방자치제도의 확립과 인권 신장 등 민주주의의 가장 중요한 토대로 하는 김대중 대통령의 정치 철학과 그 맥을 같이 하는 현대사도 짚어본다.

광주 MBC관계자는 “이번 특별대담을 통해 우리 공동체는 물론 우리 시대의 새로운 길을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