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허들링이 운영하고 있는 ‘위잇딜라이트’ 구독서비스./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
창업도약패키지 수혜기업 ㈜위허들링은 샐러드, 밥, 샌드위치, 면류 등 매일 2~3가지 음식을 아침, 점심으로 제공하는 ‘위잇딜라이트’ 구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HACCP 인증 식품제조사인 푸드파트너 30여 곳과 생산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되는 위잇딜라이트 구독서비스는 자체 물류시스템 기반의 직배송을 통해 하루 1인분도 배송비 없이 배달함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위허들링은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월평균 24.2%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위허들링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누적 식수 130만 인분, 지난해 매출 50억원을 달성했으며, 올해에는 1분기에만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월평균 24.2%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위허들링은 구독서비스의 성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 3월 90억원 규모를 성사시키며 총 120억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3회 투자), 마그나 인베스트먼트, 신용보증기금, 엠와이소셜컴퍼니(2회 투자), 나우아이비캐피탈, 농협은행,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 유티씨인베스트먼트, 교보증권 등 유수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위허들링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향후 일 5만 인분 물량 처리가 가능한 신규 물류센터로의 이전과 자체 직배송 시스템 및 물류 인프라 고도화, 서울 15개 운영 지역의 대고객 경험 개선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규 물류센터는 기존 성수 물류센터에서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광역 접근성이 용이한 경기도 용인으로 이전한다. 대지면적 3,000평, 연면적 1,200평 규모의 저온·냉동·상온창고 2개 동으로 설비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반자동화 패킹 및 물류자동분류시스템 도입으로 물류센터 운영 효율 극대화도 전망되고 있다.
탁용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위허들링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성공사례 중의 하나”라며 “2020년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만큼 혁신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3년 이상 7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및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2017년부터 206억원 사업비로 총 211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김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