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테크노파크 광양 익신산단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전경. 전남TP 제공 |
29일 전남TP에 따르면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11월 준공됐다. 지상 5층 규모에 입주기업 36개실, 회의실, 식당,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입주기업실은 3층부터 5층까지 총 36개실로, 40평대 1실, 20평대 1실, 10평대 10실 등 다양한 규모로 마련됐다. 임대료는 평당 8,970원, 전기·수도 등 관리비는 실비로 부과된다.
특히 이곳에는 순천대 글로컬30 광양 캠퍼스가 입주할 예정이다. 전남광양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철강·이차전지 실습교육장과 운영사무실도 구축된다. 이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 양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입주기업 모집 업종은 1차 금속, 전자부품, 비금속 광물 제품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분류 코드를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공고문은 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익현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2025년부터 전남TP는 광양시로부터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를 위탁 운영하게 된다”며 “광양만권 소재부품 산업화 거점을 구축해 지역 전략산업과 강소·벤처기업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TP는 30일 오후 2시부터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준공식을 개최한다. 홍승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