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청춘페스타 ‘청년 기획자’ 오세요”
자치공동체

광주 북구 “청춘페스타 ‘청년 기획자’ 오세요”

광주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는 올해 청춘페스타를 만들어갈 ‘추진기획단’을 모집한다.

25일 북구에 따르면 ‘청춘페스타 추진기획단’은 매년 개최되는 청춘페스타가 청년 중심의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하는 단체이다. 이번 모집에는 축제 기획에 관심 있는 북구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5일까지 신청 접수 후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8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기획단은 6월부터 9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청춘페스타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해산된다. 기획단의 주요 역할은 △축제 슬로건 및 콘셉트 결정 △세부 프로그램 구성 △축하 영상 제작 △홍보 활동 등으로 행사 전반에 대한 사항을 논의 및 결정한다.

행사 준비를 위한 정기 회의는 6~7월 두 달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북구 청년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수시회의도 개최될 수 있다.

북구는 기획단으로 활동하는 청년에게 소정의 회의 참여 수당을 지급하고, 회의 참석률이 80% 이상인 경우 북구청장 명의의 활동 인증서를 발급 및 제공할 계획이다.

북구 청춘페스타를 직접 기획해보고 싶은 청년은 북구 청년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북구 청춘페스타는 축제의 준비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지역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청년 중심 행사”라며 “이번 모집에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 기획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환준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