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우정청-화순군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 맞손
사람들

전남우정청-화순군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 맞손

1천만원 상당 기부행사 병행

전남지방우정청이 최근 화순군과 지역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과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전남우정청 제공
전남지방우정청은 최근 화순군과 지역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부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체결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화순군 농수축산물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 △우체국 쇼핑몰, 화순팜 등 유통 채널을 통한 판매 촉진 △지역상품 판매 수익을 활용한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기부 행사에서는 전남우정청이 200만원 상당의 쌀과 생필품을 화순군 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또한 우체국쇼핑&화순팜에 입점한 업체 9곳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800만 원 상당의 온라인 판매 수익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했다.

이동정 전남우정청장은 “우체국이 보유한 물류·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산물의 전국 확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화순팜 연매출 50억원 달성을 목표로 생산자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실질적인 소득 증대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승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