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체육회, 이준성 인라인 선수에 장학금 수여
2024년 05월 22일(수) 18:09
여수시체육회는 인라인 롤러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준성(안산중2) 선수에게 체육 인재 장학금을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선수는 지난 3월 전국 남녀 종별 인라인 스피드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4월 남원 코리아오픈 경기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 종목 4위 등의 성과를 거두며 남자 중등부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이 선수는 초등학교 1학년 때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를 시작해, 현재 순천에서 여수로 매일 통학하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 선수는 “늦게 시작했지만 학교 명예와 부모님과 스승님께 보답하기 위해 국가대표 선수가 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여수시체육회는 인라인 롤러 종목의 유망주로 주목받는 이 선수를 지역 유소년 체육 인재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민선 2기 여수시 체육회는 지역 체육 인재 육성을 최대 중점과제로 선정했다.

스포츠 인재 육성과 체육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10억원을 목표로 체육 인재 육성 장학기금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은“지역 스포츠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의 우수한 유소년 인재들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운동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