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공직자 대상 인구변화 대응 교육
2023년 09월 18일(월) 17:14
진도군은 최근 청내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대상 인구변화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구변화 대응에 따른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구교육 전문가인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구본진 강사가 맡았으며‘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 준비’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의는 ▲저출산·고령화 극복 방안 ▲인구변화에 따른 미래 예측 ▲지방소멸의 원인과 지역 균형 발전의 중요성 등으로 이어졌다.

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장려금, 신혼부부 결혼 장려금, 난임 치료 지원, 신생아 건강보험 지원 등 다양한 인구시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해 전입장려금, 귀농어업인 정착 지원을 비롯, 일자리, 주거, 교통, 장학사업 등 정주 여건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인구감소 문제는 일자리, 주거, 교통, 의료, 교육, 문화를 포함한 무엇보다 중요한 군정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군 산하 공직자들이 인구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대책을 강구해 활력이 넘치는 진도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