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

광융합산업 핵심 인재 양성 박차

2023년 05월 30일(화) 17:28
한국광기술원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패 수여식 및 포럼’ 행사에서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 /한국광기술원 제공
한국광기술원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패 수여식 및 포럼’ 행사에서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국가인적지원개발컨소시엄사업’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능력개발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의 훈련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기업, 대학 등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를 중소기업에 제공하고 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고용률 증대와 기업의 매출액 증대를 목표로 한다.

‘자율공동훈련센터’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참여 기관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20%에 속한 모범 사업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선정된 기관은 사업 운영의 자율성을 보장받는다.

한국광기술원은 지난 2014년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이후 현재까지 약 5,500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는 등 광융합산업 관련 기업의 성장과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광기술원 신용진 원장은 “앞으로도 기관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광융합산업 관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다.

/홍승현 기자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