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순천 매실농가서 일손돕기

전남자원봉사센터와 협력
수확·경지 정비 등 구슬땀

2022년 06월 19일(일) 17:59
aT는 최근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전남 순천 매실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aT 제공
aT는 최근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전남 순천 매실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최근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전남 순천 매실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aT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촌에 힘을 보태고자 순천시 월등면 매실 농가를 방문해 매실 수확, 경지 정비, 폐비닐 수거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일손돕기는 본사 소재지인 나주뿐 아니라 전남 전 지역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앞으로도 전남 내 여러 지역에서 공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형완 부사장은 “코로나 시국이 완화되고 있어도, 농촌지역은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남지역 농촌에 힘을 보태 지역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