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

친환경 농업 정책 방향·사후관리 교육

2019년 04월 01일(월) 18:01
진도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진도군 제공
[전남매일=진도]박병호 기자=진도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유기농 실천 다짐대회는 이동진 진도군수를 비롯 친환경 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유기농업 실천과 친환경 농업의 도약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대회는 ▲유기농 실천 다짐 결의 ▲유기농 실천 다짐 퍼포먼스 ▲친환경농업 정책 방향 설명 ▲채소가격 안정제 정책 설명 ▲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사후관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올해 친환경 농업단지 목표를 총 경지면적의 30%인 3,750㏊로 정하고 예산 20억원을 투입해 유기농 실천 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친환경 유기농 확대를 위해 친환경농업 기반구축 사업, 들녘경영체 육성지원, 전남 10대 브랜드쌀 선정 등을 적극 추진한다.

또 지역 특성에 맞는 울금, 구기자, 버섯류, 부지화 등 인증 품목도 다양하게 유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친환경농법을 실천해준 농업인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친환경 농업 실천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다짐 대회 부대행사로 진도군 친환경 농산물·가공품과 벼 우량종자, 채소 유기재배 매뉴얼 등 지역 농산물 전시·홍보가 열렸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