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블록체인 기반 VPP(가상발전소)기술 선보여

2018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참가

2018년 10월 03일(수) 17:41
KT가 AI와 블록체인 기반으로한 가상발전소(VPP) 기술을 선보인다.

KT는 오는 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에너지 종합 전시회인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 KT 에너지사업을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KT 전시관은 GIGA인프라와 ICT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KT 기가 에너지(GiGA energy)'서비스 소개를 통해 KT가 꿈꾸는 '에너지 기가토피아(Energy GiGAtopia)' 세상을 연출할 계획이다. 세부 전시는 ▲KT-MEG 플랫폼 기반의 미래 가상발전소(Intelligent VPP) 모형을 중심으로 ▲GiGA energy manager ▲GiGAenergy DR ▲GiGA energy Gen ▲GiGA energy charge ▲GiGA energy trade 등이 소개된다.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김영명 전무는 "이번 전시는 그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KT의 노력이자 성과인 기가 에너지 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기술을 통해 미래 에너지 세상을 체험하도록 구성했다"며 "4차 산업혁명을 리딩하고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시대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전남매일[jndn.com] 홈페이지(http://www.jndn.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snews00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