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융합산업진흥회 '제1회 진흥 포럼' 개최

산·학·연·관 상생협력방안 모색

2024년 04월 21일(일) 13:38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는 최근 광융합산업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융합산업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1회 광융합산업 진흥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 제공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는 최근 광융합산업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융합산업 혁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1회 광융합산업 진흥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진흥회가 ‘광융합기술 진흥 전담기관’으로서 광융합산업 관련 통계, 정책 및 산업생태계 고도화지원사업 등을 발굴, 대정부 정책 제안 등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 정립을 통해 국내 광융합산업을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진흥회 주요사업 및 광융합 연구조합 운영방안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광융합산업의 시장 및 기술동향 정보 공유, 더 나아가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에 목적을 뒀다.

또한, 포럼을 기업 중심의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킹의 장’으로 매월 정례화함으로써 정부사업 발굴, 대정부 정책제안의 주요 창구로 활용하고, 수요-공급기업, 기업-전문가와의 만남을 활성화해 갈 계획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진흥회는 휴면상태로 있는 광기술연구조합을 광융합산업 연구조합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조합을 중심으로 국가적 차원에서의 미래 연구과제, 산업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지원사업 및 관련 정책 발굴 등 광융합산업에 대해 다방면으로 상호 기술·시장교류·애로사항 청취 등 ‘소통의 장’을 통해 연구조합의 중장기 비전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김동근 한국광융합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진흥회는 포럼의 정례화 개최를 통해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기업 중심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마련,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등 광융합산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