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여수 정책기획자문위 정기회의

COP33 유치·시내버스 등 논의

2024년 04월 16일(화) 18:13
여수시 정책기획자문위원회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여수시 주요 시정에 대한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 정책기획자문위원회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여수시 주요 시정에 대한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정책기획자문위원회는 법률과 교육, 문화, 여성, 환경, 복지, 노동, 산업, 예술, 관광 등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지난해 4월부터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제33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남해안남중권 유치 ▲친절하고 안전한 여수 시내버스를 위한 정책 추진 방향 ▲백리섬섬길 관광도로 지정 추진상황 등이다.

위원회는 COP33 유치에 대해 “기후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국제도시로서 면모를 각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하며 “유치 지원 조례 제정과 인적 네트워크망 확보, 예산 지원 방안 등 제도적·행정적 기반 마련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여수시내버스 정책과 관련해서는 “매년 재정지원금 증액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교통서비스 체감 만족도가 낮다”고 지적하며 “올해 첫 시행인 어르신 무료버스 운영과 시내버스 노선의 지·간선 체계 개편 등 효율적인 버스 정책을 도입·운영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