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순천, 반려동물 제품개발

개비자나무 멀티밤·샴푸

2024년 04월 16일(화) 18:12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는 스마트팜 연계 기술을 활용해 개비자나무 바이오 소재의 3중 보습 멀티밤과 트리플케어 샴푸를 출시했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개발한 반려동물 제품이 펫팸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6일 순천시에 따르면 시 출연기관인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가 대량생산이 어려운 개비자나무의 묘목과 잎 생산에 성공, 개비자나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3중 보습 멀티밤과 트리플케어 샴푸를 출시했다.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천연소재로 만든 제품이 경쟁력을 가진다. 개비자나무 바이오 소재는 병풀 추출물 대비 항염증 효과가 약 117.3%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순천바이오헬스연구센터는 반려동물 제품개발 및 연구, 기업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출시 제품은 생활용품 판매점인‘아트박스’에 등록을 마치고 ‘어바웃펫’ 온라인 쇼핑몰은 등록 중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동반한 새로운 관광문화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순천에서 개발한 반려제품들이 반려동물 친화도시 순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3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며 숙박·체험·쇼핑 등을 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인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에 선정됐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체험형 캠핑과 마라톤, 이색 밥상 즐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생산한 반려제품의 수익창출과 홍보마케팅에도 힘쓰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