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교육청 교육시설안전 인증 담당자 교육
2024년 04월 15일(월) 19:36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교육시설안전 인증 대상 144개 학교와 기관 소속 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안전 인증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교육시설안전 인증 대상 144개 학교와 기관 소속 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시설안전 인증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시설안전 인증 제도는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설 안전 취약 요인을 개선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이다.

안전 인증은 ▲시설안전 ▲실내환경 안전 ▲외부환경 안전 등 3개 분야에 대해 실시된다.

각 학교에서 자체평가서를 제출하면 교육부 지정 전문기관에서 서류·현장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교육은 관련 법령에 따라 각 학교와 기관에서 교육시설안전 인증을 취득해야 함에 따라 마련됐다.

담당자의 이해와 업무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기관 담당 강사를 초빙해 교육시설안전 인증 제도, 자체평가서 작성 요령, 인증 신청 절차 등 내용으로 실시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시설안전 인증으로 학교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 안전 취약 요소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시설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