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교육청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운영
2024년 04월 15일(월) 19:36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3일 광덕고등학교 비전홀에서 ‘제1기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개강식을 열었다. /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을 키우기 위해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 1기 운영을 시작했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고등학생 독서·토론·논술 교육과정’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진행되는 인문 논술 34시간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2기 운영이 예정돼 있다.

1기는 오는 6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4시간씩 교육이 이뤄지며, 수업비용은 시교육청이 전액 부담한다.

강사는 시교육청에서 공모 선정한 토론·논술교육 아카데미 회원들과 ‘빛고을드림 토론·논술’의 공저자들로 구성됐다.

최근 독서토론과 대학에서 요구하는 논술 전형 경향을 반영한 독서 텍스트를 선정해 ▲논제 분석 ▲토론 실제 ▲에세이 작성 ▲진로 주제별 논술 및 발표 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논술 입문에서부터 분야별 실전 대입 논술까지 단계별 수업 진행을 위해 저자 직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이번 수강 기회를 놓친 학생들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오는 9월 초부터 시작되는 논술교육과정 제2기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독서 습관을 지니고, 다양한 독서 텍스트와 토론을 통한 비판적 사고 능력, 자신의 진로 탐색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두루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