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GIST- KDI국제정책대학원, AI 정책 분야 교육 협력
2024년 04월 15일(월) 13:53
광주과학기술원은 지난 12일 GIST AI정책전략대학원 서울캠퍼스에서 KDI국제정책대학원과 데이터사이언스 및 인공지능 정책 분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최근 KDI국제정책대학원과 데이터사이언스 및 인공지능 정책 분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GIST AI정책전략대학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GIST 임기철 총장, AI정책전략대학원 김준하 원장, 공득조 부원장과 KDI국제정책대학원 조동철 총장, 유종일 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학점 교류 등을 포함하는 교육 협력 ▲공동연구 수행 ▲양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 및 행사에 대한 공동 홍보 등이 포함됐다.

GIST와 KDI국제정책대학원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실무TF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서는 오는 9월 GIST가 국내 최초로 개설하는 AI정책전략대학원의 교육철학과 교육과정, 기존 대학원과의 차별성에 대해 공유했다.

또, AI 융합 교육과 연구를 통한 혁신적 인재양성 방안 및 빅데이터와 AI 분야의 급격한 발전에 대한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GIST 임기철 총장은 “양 기관의 인적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제적인 학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관점과 전문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AI정책전략대학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KDI국제정책대학원 유종일 원장은 “정부 차원에서 국가AI위원회 신설을 예고한 만큼, AI 산업 및 기술 육성에 대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수립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책 융합교육, 실습 등을 통해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역량을 갖춘 혁신적인 정책기획자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GIST AI정책전략대학원은 서울·세종·광주 등 3개 캠퍼스에서 운영될 계획이며, GIST 전임교원뿐 아니라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최고기술책임자(CTO)급으로 교수진을 구성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