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교육청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강화 연수
2024년 04월 11일(목) 20:00
전남도교육청은 11일 강진아트홀에서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11일 강진아트홀에서 학교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갖고, 학생들의 생명을 지키는 심리·정서적 회복지원에 나섰다.

이번 ‘학교관리자 생명지킴이 역량강화’ 연수는 정신건강 위기에 빠진 학생들을 빠르게 발견하고 회복지원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날 박상회 자살예방한국연맹 대표를 초청해 학교 현장에서 위기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과 생각들을 공유했다.

아울러 ▲함께해요! 생명지킴이(보고·듣고·말하기) ▲학생 자살 예방 및 위기대응을 위한 학교관리자의 역할 등을 안내했다.

박상회 대표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세심하게 보살펴 발 빠르게 회복지원에 나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교 현장 전 구성원들의 따뜻한 시선을 통해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강조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교 내 심리적 위험군 학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적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 같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정신건강 위기학생 회복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