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나왔어요
2024년 04월 09일(화) 17:37
◇ 이 레슨이 끝나지 않기를 = 피아노 의자에 앉아 바닥에 닿지 않는 발로 페달을 가까스로 밟던 여섯 살 꼬마가 테크닉과 표현과 감정을 고민하며 음악과 인생을 이해하는 성숙한 삼십 대 청년 피아니스트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그린 책이다. 저자인 제러미 덴크는 미국과 유럽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피아니스트로, 미국에서는 ‘천재 피아니스트’라는 별칭이 붙은 연주자다. 큰 성공과 큰 실패가 쉴 틈 없이 이어지며 더욱 단단해지는 성장 과정을 담았다.에포크.



◇ 반박의 기술 = 강원대에서 철학을 가르치는 저자 최훈이 올바르게 논증하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저자는 철학적 사유와 논증 연구를 토대로 실제 사례를 곁들여 이상적 논증에 다가가는 길을 소개한다. 인터넷의 발전 이후 의사소통 양이 엄청나게 늘어났고, 논쟁과 토론도 활발해졌다. 각종 게시판에는 과열을 걱정할 만큼 주장과 반박이 넘쳐난다. 뿌리와 이파리.



◇ 스티프트 =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백래시’ 저자인 수전 팔루디의 대표작으로, 저자가 6년간 미국 전역을 순회하며 ‘여자를 싫어하는 남자들’을 인터뷰한 르포르타주다. 저자가 만난 남자들은 대체로 베이비붐 전후 세대의 남자들이다. 그들은 저마‘배신’(stiffed·스티프트)의 기억을 안고 있었다. 갈 곳을 잃은 그들의 분노는 이제 자신들이 있어야 할 자리를 꿰차고 있는 듯한 존재들, 힐러리 클린턴으로 대표되는 ‘성공한 여자들’과 ‘페미니스트들’에게 향했다. 아르테.



◇ 솔로 에이저 = 인생 2막 설계 전문가인 저자 사라 제프 게버 는 자유롭고 안전하게 나이들 수 있도록 삶을 설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는 자신의 상황·능력·욕망·의지를 자세히 성찰하는 ‘가치 설계’, 어디서 어떻게 살 것인지에 대한 ‘주거 설계’, 돌봄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돕는 ‘돌봄 설계’ 방법을 설명한다. “역사상 지금처럼 고령자를 위한 선택지가 많았던 적은 없었습니다. 현재 50대, 60대, 70대이며 비교적 건강하다면, 이 시간을 활용해 계획을 세우고 활동적인 삶을 즐기십시오.” 천년의상상.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