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황윤찬 제8대 전남대치과병원장 취임
2024년 04월 02일(화) 18:24
전남대학교치과병원 제8대 병원장으로 황윤찬 박사가 취임했다.
전남대학교치과병원은 제8대 병원장으로 황윤찬 박사가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전남대치과병원 4층 평강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전남대병원 정신 병원장과 박용현 상임감사, 화순전남대병원 민정준 병원장, 빛고을전남대병원 선종근 병원장 등 본·분원 주요 보직자와 노동일 전남대병원 이사, 조성희 전남대학교 총동창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황 병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독립법인화 완료 ▲특성화 진료센터 활성화 ▲광주·전남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 활성화 등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황 병원장은 “독자적인 경영과 정부 지원을 통해 내실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선 독립법인화가 꼭 이뤄져야 하는 만큼 단계별 로드맵을 통해 독립법인화 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임상윤리심의위원회(IRB) 활성화, 신진 전문의 확충 등을 통해 병원의 연구 및 교육 역량을 키워 의료진의 맨파워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광주·전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보다 활성화 하고 지역 치과병·의원과 진료 협력체계를 확장하겠다”며 “아동양육시설, 장애인시설, 고려인마을 등 소외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구강진료 서비스를 확대해 최고의 지역거점병원으로서 브랜드를 확립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