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빠르고 정교한 시력교정술 스마일프로 '주목'

■광주신세계안과 김재봉 대표원장
스마일라식보다 수술 3배 빨라
석션로스 줄이고 부작용 감소
“사전 눈 상태·사후체계 살펴야”

2024년 03월 18일(월) 19:07
광주신세계안과 김재봉 대표원장이 스마일프로 수술법으로 시력교정을 하고 있다./광주신세계안과 제공
최근 스마일라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스마일프로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새롭게 도입된 스마일프로는 스마일라식과 마찬가지로 각막 미세 절개를 통해 각막 실질 부를 교정하는 방식으로 시력을 교정하지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장비를 사용하는 수술법이다. 스마일프로는 기존 라식보다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고, 수술시간을 단축시키는장점을 갖고 있다. 광주신세계안과 김재봉 대표원장으로부터 기존 스마일라식 보다 빠르고 정교하게 업그레이드 된 스마일프로에 대해 알아본다.



◇가장 빠른 시력교정술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수술법으로 각막 절편을 만들거나 각막상피를 제거하지 않고 각막 미세 절개로 시력을 교정한다. 이는 각막 신경 손상을 최소화해 통증이 적으며 부작용과 후유증을 줄인 것이 장점이다. 수술 다음 날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른 것또한 많은 이들이 찾는 점이다.

또한, 외부 충격에 강해 대학생, 군인, 경찰, 운동선수 등의 직업군이나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경우에도 적합한 수술로 꼽힌다. 각막이 얇은 경우, 고도근시, 초고도 근시나 고도 난시 환자도 수술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일프로는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약 3배 빠른 10초 이내의 조사 속도로 국내에서 시행 중인 시력교정술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환자의 집중도를 높이고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수술 시간 단축은 수술 중 안구를 고정한 석션이 풀리는 석션로스를 줄일 뿐 아니라 수술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의 확률이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교해진 난시 교정 효과

정교해진 난시 교정 효과도 기대할 만하다. 기존에는 의료진이 수동으로 고정했던 난시 축을 스마일프로의 오큘라인 기능을 통해 기울기에 맞게 자동으로 난시 축을 고정해 오차를 줄이고 더욱 나은 시력의 질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센트럴라인 기능은 검사 시 측정된 시축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이는 수술 중 눈의 움직임을 감지해 시축 중심을 잡아주는 기능으로 의사와 환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다.

광주신세계안과 김재봉대표원장은 “스마일프로의 장점이 이처럼 다양하다고 해도 간단히 결정할 수술은 아니다. 각막 실질을 정교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선재 돼야 하기 때문이다”며 “따라서 집도의의 전문적인 지식과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자이스 사의 공식 스마일라식, 스마일프로 인증의를 갖고 있는지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병원이 최신 장비와 검사, 수술, 상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사후 체계는 꼼꼼하게 이뤄지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야 제대로된 수술과 향후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리=민찬기 기자

광주신세계안과 김재봉 대표원장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