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대병원 이인호 작가 초대전 개최
2024년 03월 18일(월) 10:03
이인호 ‘Happiness’
전남대학교병원은 오는 5월 5일까지 병원 1동 1층 CNUH갤러리에서 서양화가 이인호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결의 미학’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인호 작가는 ‘평면 위의 조형’(Sculptures on Flat)이라는 작품 발표를 통해 그간 시도해왔던 여러 가지 입체 작품들을 선보였다. 그 후 ‘결의 미학과 하얀상상력’, ‘결의 미학’전을 연달아 발표함으로써 ‘결’의 군집밀도를 조정해 평면 위에 입체를 접목시키는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다.

특히 이 작가의 ‘Happiness’시리즈는 어린아이들, 강아지, 나비, 무당벌레 등 여러 자연속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이는 자연의 상생과 화합을 표현하고 있다.

또 이 작가는 평면 위에서 ‘Rose’와 인물을 결합시킨 작품들을 연작으로 작업하고 있으며, 앞으로 ‘Happiness-R’ 시리즈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작가는 “이번 초대전을 통해 싱그러운 생동감과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한 작품들로부터 따뜻하고 편안한 일상의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작가는 호남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남도미술대전 및 천안 도솔미술대전 초대작가, 광주시미술대전 초대작가 및 심사, 광주시 건축물 미술작품심의위원 및 전남과학대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개인전 및 초대개인전 47회, 국내외 아트페어 41회, 국내외 단체전 400여회를 열었으며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최우수상,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등 다양한 미술대전에서 54회 입상하며 지역 대표 서양화가로 활동 중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