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도, 중기 저탄소 사업 참여기업 모집

내달 25일까지…최대 5천만 지원

2024년 02월 25일(일) 18:55
전남도청
전남도가 지역 중소기업의 저탄소 제조 기반 전환을 지원한다.

전남도는 25일 “탄소중립 제조 혁신 시설고도화 사업 참여 기업을 26일부터 3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제조혁신 시설고도화 사업은 전남도가 전국 최초로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전환을 돕기 위해 컨설팅, 기술지원, 설비구축 등에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1단계로 탄소 수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등의 종합적인 컨설팅을 통해 기업 맞춤형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탄소 저감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2단계는 ▲친환경·저탄소 시스템 및 시설 구축 ▲친환경·저탄소 관련 인증 ▲친환경·저탄소 제품 시험 ▲탄소저감 관련 설계 ▲시제품 제작, 5개 지원프로그램 중 기업이 선택한 2개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전남에 본사와 공장이 소재하고,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중견기업 포함)으로 탄소다배출 업종인 석유화학·철강·조선 등 주력산업 연관 기업은 선정 시 우대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바라는 기업은 전남도 누리집(jeonnam.go.kr)이나 전남테크노파크 누리집(jntp.or.kr)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사업공고문을 통해 자격요건과 구비서류를 확인 후 온라인 (data.jntp.or.kr/jnt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영호 전남도 전략산업국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선제적 친환경 저탄소 제조혁신 기반 구축을 통해 국내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