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동신대-일본 니가타산업대학, 국제교류 협정
2023년 11월 28일(화) 19:04
동신대학교는 지난 27일 일본 니가타현 소재 일본 니가타산업대학을 방문, 국제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가 일본 니가타산업대학과 협약을 맺고 학생 유학, 연수 등 국제 교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28일 동신대에 따르면 이주희 총장, 유재연 국제교육원 특임교수를 비롯한 동신대 방문단은 지난 27일 일본 니가타현 소재 니가타산업대학교를 방문해 유학 및 연수를 통한 학생교류, 학술 자료 및 교재의 교환, 공동 연구 기획 등을 골자로 하는 교류 기본 협정을 체결했다.

니가타산업대학은 1947년 가시와자키전문학교로 출발해 1950년 가시와자키전문대학을 거쳐 1988년 니가타산업대학으로 개교했다.

경제학부로 특화된 대학으로 대학교수가 고등학교에서 강의를 하는 출장강의제를 통해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신대 이주희 총장 등은 다음 달 1일까지 일본 시즈오카현 소재 시즈오카산업대학, 아이치현 소재 아이치대학을 잇달아 방문해 교류협력 협정 체결을 논의하고, 자매대학인 마츠모토 대학을 방문해 교류 강화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주희 총장은 “동신대는 지역과 상생하는 공유대학을 표방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면서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재생에 기여하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일본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좀 더 담대한 구상을 펼쳐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