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송갑석·윤재갑,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송, 군공항 등 지역현안 관련 입법·성공적 정책 추진
윤, 농어가 소득증대·농어촌 발전 위한 의정활동 호평

2023년 11월 22일(수) 14:51
송갑석 의원
윤재갑 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윤재갑(해남·완도·진도) 의원이 22일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국회의원 의정평가 조직위(AEC)가 공동주최한 제2회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립기반 확대, 국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300인의 의정활동을 ‘WF국회의정혁신 평가지수’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송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후반기 국방위원회에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 통과, 광주 군공항이전특별법 통과, ‘제2 판교밸리법’이라 불리는 도심융합특구법 통과, 무등산 방공포대 이전 추진 등 지역현안과 관련한 입법 및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또 코로나19 손실보상법, 수소경제법,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법, 중소기업 기술보호법 등 소상공인을 지키고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 활동으로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

윤 의원은 ‘공익형 직불제법’을 개정해 농민 56만명이 추가로 직불금을 받게 했고,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해 농어민이 1조4,280억원의 조세감면 혜택을 줬다.

송 의원은 “지역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지막까지 열심히 뛰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직 민생과 국가의 미래 비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윤 의원은 “우리 농어촌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는 물론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국가 식량안보를 책임지는 농어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법·제도 개선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