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소진공, '여가친화인증' 기관 최종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기관 최초
정시퇴근·연차휴가·여가활동 지원

2023년 11월 20일(월) 14:4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 사업에 참여해 최근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소진공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중 최초로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한 기관이 됐다.

여가친화인증제도는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16조에 근거해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여가친화경영 중인 기업·기관을 선정 및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은 여가친화제도, 여가시설·프로그램의 운영실태, 조직문화 등을 평가받은 후 받을 수 있으며, 기관장을 포함한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면접조사, 현장실사 등 엄격한 평가를 거쳐 최종 인증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선정된다.

소진공은 여가시간 확보를 위해 전사적 정시퇴근 문화를 조성하며 연차휴가 및 유연근무제 활용을 적극 독려했다. 또한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연인,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연, 행사 등의 여가활동 지원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소진공은 여가친화활동 운영현황과 경영진의 일생활균형에 대한 관심과 의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직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일생활균형 조직문화를 만들어간 것이 이번 인증기관 선정으로 연결된 것 같다”며 “앞으로 공공기관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 여가친화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