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인공지능콘텐츠융합창작랩, 'IR 피칭 데모데이' 성료

13개 팀 출전…‘Palette’ 팀 대상

2023년 11월 16일(목) 11:56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콘텐츠융합창작랩이 최근 광주실감콘텐츠큐브 3층 MX스튜디오에서 개최한 ‘IR 피칭 데모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콘텐츠융합창작랩(AICL)이 최근 광주실감콘텐츠큐브 3층 MX스튜디오에서 개최한 ‘IR 피칭 데모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데모데이는 상금 총 600만원 규모로, 2023 AICL 팀프로젝트로 선정된 13개 팀이 전원 출전해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목표로 발표를 통해 투자자들을 설득하는 ‘IR 피칭’을 진행했다.

대상을 받은 ‘Palette’ 팀은 AI 색상 분석 시스템 기반 실감형 명화를 제공하는 VR 체험 서비스 MuseVRium(뮤브)를 제안했다.

대상 팀에게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되며, 해외전시회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부대 프로그램으로 준비된 네트워킹에는 AC, VC, IT 스타트업 대표 등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각 분야의 전문가가 투자유치 실전 피드백을 진행했다. 또한 팀 간 협업가능성을 논의하며, 프로젝트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IR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광주의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과 문화콘텐츠의 결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