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제주항공, 맞춤형 서비스로 단골고객 잡는다

복지몰 제휴…포인트 전환·이용 편의 확대
자전거 캐링백·펫패스 등 맞춤 서비스 제공

2023년 11월 08일(수) 12:00
제주항공이 국내외 여행수요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세를 보이면서 고객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며 단골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제주항공은 기업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제너두’(대표이사 송동진)와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기업 복지 포인트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제너두는 약 2,200여 곳, 240만명의 민간·공공기업 고객사 임직원에게 건강검진 및 헬스케어, 여행·레저, 문화생활, 디지털·가전을 중심으로 선택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복지몰 회원은 기업 복지 포인트 1포인트를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1포인트로 전환해 쓸 수 있게 됐다. 전환은 1,000포인트 단위로 가능하며 전환된 리프레시 포인트는 항공권 구입, 사전 좌석, 사전 수하물, 기내식 주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순수 항공운임의 5%가 적립되며(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10% 적립)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보유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뿐만 아니라 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에도 쓸 수 있어 고객들로 하여금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언제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정된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경우 환불 대신 리프레시 포인트로 대체해 적립할 수 있는 ‘대체 환불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 환불 금액에 소정의 이벤트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새로운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여행객의 성향에 맞게 각종 스포츠 장비, 골프 장비를 1년 내내 추가 수하물 요금 없이 무료로 운송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쿠버다이빙 장비, 자전거, 스키, 스노보드, 서핑보드, 카약 등 스포츠 용품을 20㎏까지 무료로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멤버십은 14만9,000원이며 ▲골프 멤버십은 25㎏까지 1년간 15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골프 멤버십 이용 시 수하물 우선 찾기, 국내외 공항 이동 및 실시간 해외 골프장 예약 할인 등의 제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김포~제주 노선의 일부편에서는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도 편도 주중 4만원, 주말(금·토·일) 5만원에 제공해 자전거 위탁시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펫패스 서비스를 운영해 반려동물 운송시 구간당 스탬프 적립을 통해 리프레시 포인트 추가 적립, 반려동물 동반 운송 서비스 요금 할인, 반려동물 동반 운송 서비스 국내선 편도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행객의 성향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제주항공 이용객들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행복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