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신보-광주은행, '찾아가는 금융버스' 실시

고흥 녹동항 인근 소공인 대상
대출·재무 상담 등 토탈 서비스

2023년 09월 19일(화) 16:25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최근 도내 금융소외지역인 고흥군 녹동항 인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버스’를 실시했다./전남신용보증재단 제공
전남신용보증재단(이하 전남신보)은 최근 도내 금융소외지역인 고흥군 녹동항 인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광주은행과 함께 ‘찾아가는 금융버스’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금융버스’는 전남신보가 2023년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으로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도내 금융소외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강진군에서 처음 시행했으며 이번 고흥군이 두 번째다.

사업에는 전남신보와 광주은행, 금융복지상담센터, 자영업종합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해 신용보증서와 대출 등 금융상담은 기본이고 사업 관련 컨설팅과 재무 문제 상담까지 소상공인과 관련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신보는 ‘찾아가는 금융버스’를 통한 현장 상담을 기반으로 지역 소상공인을 상대로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외지역 소상공인의 보증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보증이용률 격차 줄이기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전남신보 정양수 이사장은 “농어촌 지역과 고령층이 많은 전남의 특성 상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보증 소외 지역 소상공인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상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