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목포수협-목포과학대 업무협약 체결

수산업 발전 위한 인재 양성 맞손

2023년 08월 21일(월) 19:12
목포수협은 지난 18일 목포과학대학교와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지난 18일 목포과학대학교와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과 이호균 목포과학대 총장은 이날 목포과학대 총장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맺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생들의 지역 우선 정착을 위한 지원 및 협력 ▲학생들의 교육과 실습을 위한 공간 지원 ▲‘해양수산식품융합과’ 재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 협력 ▲국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목포수협이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하는 ‘해양수산식품융합과’는 2023년도 목포과학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선정을 통한 지역연계학과로 K-씨푸드 신재품 개발, 기능성 가정간편식(HMR) 개발, HACCP 생산관리 및 품질 안전관리, 실무능력 기반 온라인 마켓 MD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 “목포수협의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재 양성과 국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상호협약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으로 지역 발전은 물론 수산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