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동구, ‘5가지 산책 테마’ 무등산 인문축제 개최

오는 10~11일 생태·역사·문화자원 공유

2023년 06월 08일(목) 18:45
광주시 동구는 오는 10~11일 무등산 일원에서 지식, 마음, 예술, 자연, 인문도시 등 5가지 산책을 테마로 하는 올해 첫 무등산 인문 축제 ‘인문 For:est’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무등, 숲, 쉼이 있는 인문 포레스트’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무등산 생태·역사·문화자원을 발견하고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11개 무등산권 기관·단체가 뜻을 모아 기획했다.

행사 첫날인 1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개막행사 ‘초여름의 무등마중’은 학운초등학교에서 문빈정사까지 1.7㎞ 구간을 걷는 ‘무등 인문런 걷기’를 시작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핵심은 ‘5가지 산책’ 테마별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지식 산책’은 이 시대 인문을 고민하는 다양한 화자들과 소통·성찰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다정한 인문학, 무등의 도시인문학(인문 포럼), 인문 약국, 인문 놀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무등산 아트밸리’로 조성된 의재로권 5개 미술관(국윤·우제길·무등현대·드영·의재미술관)과 협력해 무등산 특별전 ‘예술의 숲, 무등으로’를 통한 작품 감상과 아트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인문 축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문 스테이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각 프로그램별 참여 인원은 15명 내외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무등산에서 열리는 올해 첫 인문 축제가 이번 주말 방문객들의 시간을 풍요롭게 살찌울 것”이라며 “인문도시 동구, 그리고 무등산 대표 인문 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함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린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