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TP, '글로벌 광주휴먼기업가정신센터' 출범 박차

I-PLEX서 준비위원회 개최

2023년 05월 29일(월) 21:05
광주테크노파크가 최근 동구 동명동 ‘I-PLEX광주’에서 ‘글로벌 광주휴먼기업가정신센터’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 /광주TP 제공
광주테크노파크는 최근 동구 동명동 ‘I-PLEX광주’에서 ‘글로벌 광주휴먼기업가정신센터’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가정신이란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혁신적 사고를 통해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도모하는 핵심역량을 일컫는 말이다.

이날 준비위원회에서는 산업계와 대학 등 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센터 업무협약 ▲향후 센터 운영계획 발표 ▲지역 혁신주체들의 미래성장 계획 논의 등이 이뤄졌다.

그간 센터출범을 위해 광주테크노파크에서는 중기부 및 지자체 예산 건의와 기업가정신 연수과정 커리큘럼 설계, 혁신기업 양성방안 등을 구상해 왔다.

공식출범시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 청소년 등 대상별 특화연수과정 및 혁신기업양성과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프로그램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은 “미래지향적 국가 성장잠재력 확보를 위해 전 국민을 포함한 국가 차원의 기업가정신 함양이 필요하다”며 “광주가 K-기업가정신의 글로벌 확산거점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국제교류협력 등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준비위원회를 통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한 본 센터는 오는 7월 세계중소기업협의회 개막식에 맞춰 공식출범할 예정이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