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은행-동구청,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

관내 65세 이상 시니어 대상

2023년 03월 30일(목) 17:32
광주은행은 최근 광주시 동구청에서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임택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최근 광주시 동구청에서 임택 동구청장과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광주은행과 동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분기마다 광주은행에 금융사기 피례 사례 안내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금융앱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해 광주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광주지역 보이스피싱 피해 현황은 335건, 피해액은 96억 6,000만원으로 60대 이상 고령층의 피해 사례가 전체의 3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광주은행은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통해 금융사기의 다양한 유형 및 대처 방법과 더불어 스마트폰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은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젊은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디지털 환경이 낯선 시니어층은 디지털 금융 및 문화에 소외되기 쉽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고, 편리한 디지털 금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