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ACC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30일부터 접수

2023년 03월 30일(목) 17:21
어린이 창작실험실/ACC재단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 4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어린이창작실험실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근두근 아시아 문화여행’을 주제로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놀라운 여행 ▲즐거운 여행 ▲신기한 여행 등 3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8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아시아 역사 문화를 기반으로 한 ▲동굴동굴 아시아 ▲탈 탈 무슨 탈이 있고 동시대 사회 주제 및 작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수상한 예술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 ▲건반 위의 비트메이커 등이 진행된다. 또 상상하는 미래의 모습을 디지털 기술로 체험해보는 ▲춤추는 몬스터, 댄싱몬 ▲출발! 미래도시탐험 등이 준비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체험관 및 ACC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전시 별책부록’을 새롭게 구성해 눈길을 끈다. 첫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체험관 신규 전시인 ‘감각과 표현: 아시아의 인형극’과 연계한 ‘움직이는 기계 인형, 오토마타!’창작 활동을 준비했다.

이번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수강신청은 ACC 홈페이지(www.acc.go.kr)를 통해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과 수강료가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ACC재단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목∼금‘학교 밖 아시아 여행’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과 협약에 따라 초등학교 단체 대상 ‘ACC 문화체험 나들이’도 4월 11일부터 어린이체험관과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진행한다.(문의 및 신청 1899-5566, edu@accf.or.kr)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호기심과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며 아시아의 과거에서 미래까지 탐구하는 문화여행을 떠나게 될 것”이라며 “어린 시절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진화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