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문화예술로 만드는 주민공동체 눈길

계림아이파크SK뷰 ‘On동네방네 인문예술파티’

2023년 03월 26일(일) 17:36
‘On동네방네 인문예술파티’가 지난 25일 광주 계림아이파크SK뷰에서 열렸다. /계림아아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 제공
문화예술을 통해 아파트 주민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On동네방네 인문예술파티’가 지난 25일 광주 계림아이파크SK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인문·예술·과학을 통한 공동체라는 새로운 아파트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미디어 큐브와 패널의 디지털 영상, 전시, 공연, 백일장, 인문강연, 커피 강연과 시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파트 주민과 동구 주민 3,500여 명이 참여, 주민의 화합과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계림아이파크SK뷰 아파트는 건립 과정에서 주변 주민과 갈등과 함께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주민, 전문가, 공무원, 관련단체의 전문가들과 협의한 결과 문화를 통한 해소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좋겠다고 결론을 냈고, 공연, 전시, 미디어, 문학, 푸드,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TF를 만들었다. 이들은 매주 모임을 갖고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고민했고, 광주 동구가 이를 지원키로 했다. 민·전·관·정의 ‘광주아트리빙기획단’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모든 행사 진행을 맡았다.

계림아이파크SK뷰 아파트는 5월에도 문화축제, 프리마켓, 푸드 강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진화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