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도교육청,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관리 지원

7개 지원청에 영양교사 8명 배치

2023년 03월 23일(목) 18:14
전남도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교육지원청에 배치된 영양교사와 업무담당자 등 20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질 향상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50명 이상~100명 미만 소규모 사립유치원 28개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7개 교육지원청에 총 8명의 영양교사를 배치한다고 23일 밝혔다. 국·공립 유치원 및 원아수 50명 이상 사립유치원은 학교급식법 적용 대상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도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교육지원청에 배치된 영양교사와 업무담당자 등 20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서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관리 지원 가이드를 안내하고 영양교사의 급식 지원 업무 방향과 역할, 영양관리 및 식생활지도, 위생·안전관리와 사립유치원의 현장 맞춤형 지원 방안을 설명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영양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소규모 사립유치원을 순회하는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급식 관리 지원 가이드를 알게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귀례 급식교육팀장은 “법령 개정으로 학교급식 대상이 된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안정적 운영과 질 높은 급식운영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달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아 건강 증진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애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