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소진공, 소상공인 지원 통합 우수사례집 발간

창업·성장·재기·소공인 등 4분야
검색 불편 줄이고 접근성 높여

2023년 03월 21일(화) 17:4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한 성공사례를 담은 ‘소상공인본부 통합 우수사례집’을 21일 발간했다.

그동안 소진공이 발간한 우수사례집은 세부 지원사업별로 발간돼 수요자가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 내용이나 벤치마킹 사례가 궁금할 경우 소진공 누리집을 통해 사업별로 검색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소진공은 수요자의 불편을 줄이는 동시에 사업 접근성과 편의성은 높이고자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관련된 통합 우수사례집을 제작했다.

통합 우수사례집은 ▲창업 ▲성장 ▲재기 ▲소공인 등 소상공인 지원 분야별로 구성됐다.

이번 우수사례집에는 ▲창업지원의 강한 소상공인 사업으로 한국 전통한과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앞장서는 선미한과 ▲성장지원의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사업으로 대한민국 제1호 백년기름특화거기로 지정되는데 크게 기여한 모란전통기름협동조합 ▲재기지원의 희망리턴패키지로 폐업 위기를 극복하고 K-재난 의료기기 대표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골든아워 ▲소공인 클린제조환경조성 지원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직원 근로여건도 개선한 ㈜태양정밀 등 총 49개 사의 성공스토리가 자세하게 담겨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이나 예비 창업자 분들이 지원사업과 관련한 상세 내용과 벤치마킹 아이디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소상공인이 보다 편리하게 사업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 우수사례집은 소진공 공식 누리집(www.semas.or.kr) 홍보마당의 간행물 코너 및 소상공인 마당(www.s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