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내기 환영해요”…축하 이벤트 다채

지역대학들 4년만 '대면 입학식'
메타버스서 비대면도 동시 진행
전남대 공과대학 웰컴키트 증정
호남대, 학과별 '알짜스쿨' 실시

2023년 03월 07일(화) 18:07
전남대 공과대학은 지난달 28일 입학식을 갖고 2023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유용한 팁을 제공했다. /전남대 제공
“2023학번 신입생 환영합니다.”

광주·전남지역 대학들이 입학식을 갖고 새학기를 출발했다. 지역대학들은 4년만에 열리는 대면 입학식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신입생들도 코로나 이전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웰컴키트 증정

전남대는 지난달 28일 오후 민주마루에서 정성택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교직원,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갖고 대학과 대학원을 포함해 모두 6,500여 명에 대해 입학을 허가했다.

이날 입학식은 전남대 메타버스 플랫폼인 CNU 메타버시티에서도 진행됐다.

입학식에서는 간호대학 권명현 학생을 비롯한 각 단과대학별 입학 성적 우수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지고, 기념사진 촬영도 진행됐다. 메타버스 속 민주마루 앞에는 입학을 응원하는 플래카드와 함께 신입생 명단도 살펴볼 수 있다.

전남대 공과대학은 2023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유용한 팁을 제공했다.

웰컴키트에는 환영 인사카드와 함께 플래너와 L자 홀더파일, 후드티 등 입학 기념품은 물론 공과대학과 부속센터 이용 가이드북, 장학금 정보, 대학 기관과 프로그램 소개, 자기계발활동기록부 안내, 전남대 스토어 앱 설치 안내, 제휴할인 혜택 등 신입생에게 필요한 정보가 담겼다. 웰컴키트는 공과대학 행정실과 학술연구재단의 발전기금, 교내 11개 사업단·센터 등의 후원을 받아 준비됐다.



◇알짜스쿨 개강

호남대학교는 지난 2일 2023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알짜스쿨)을 문화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박기인 설립자 겸 이사장과 박상철 총장, 김창승 총동창회장 등 내외 귀빈과 학생,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건하(스포츠레저학과), 김다솔(신문방송학과)씨 등 총 1,342명이 입학했다.

이날 학과별로 수강신청에서부터 전공 분야와 향후 진로 등에 대해 소개하거나,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자신의 미래 비전을 세우도록 돕는 ‘알짜스쿨’(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외식조리학과는 입학식 직후 선배들이 직접 짜장면 등을 만들어 점심으로 제공하며 특별한 입학식 추억을 선사했다.

e스포츠산업학과는 선배들과 후배들이 팀을 이뤄 e-스포츠 게임대회를 진행했고, 치위생학과는 실습실에서 신입생과 호남대학교 웹툰캐릭터인 호덕이와 사진찍기 등의 환영행사를 가졌으며,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장소영)는 재봉틀을 활용한 소품 제작 실습을 통해 학과 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흥미를 돋웠다.



◇동기유발 캠프

동신대학교도 지난달 27일 대학 중앙도서관 1층 동강홀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4년 만에 대면으로 치러진 입학식에는 2,000여 명의 신입생과 재학생이 참여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입생들은 동강홀 외에 나래관 소강당, 학과 강의실에 100~300명씩 모여 줌(ZOOM)으로 온라인 생중계되는 입학식을 함께 했다.

입학식이 끝난 뒤에는 학과 별 오리엔테이션, 선배들과 함께 하는 동기유발 캠프를 진행했다. 학과별로 진행된 신입생 동기유발 프로그램에서는 재학생 멘토와 전문 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대학의 주요 프로그램과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 또 ▲눈치게임 ▲달팽이 안내하기 ▲나의 소확행 말하기 ▲학과 선배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생활 ▲칭찬과 격려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구, 선배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이 되어 도전하고 싶은 일 ▲나의 미래, 나의 각오 ▲나의 다짐도 발표하며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설계했다.



◇비대면 메타버스 입학식

동강대는 메타버스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맞이하고 새 학기를 힘차게 시작했다. 동강대는 지난 2일 ‘metaversity.camp’에서 2023학년도 제48회 입학식을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입학식에는 계약학과를 포함한 27개 학과 신입생 1,089명이 이민숙 총장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았고 유아교육과 오찬미씨가 신입생 대표로 다짐 선서를 했다. 이어 함순아 교무입학처장이 학과장 및 교직원 소개와 동강대 캠퍼스 시설을 안내했다. 입학식이 끝난 뒤 학과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황애란 기자



호남대학교는 지난 2일 2023학년도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인 알짜스쿨을 문화체육관에서 개최했다. /호남대 제공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