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책 나왔어요
2023년 02월 14일(화) 18:02
◇마지막 사도=미스터리 소설의 대가 장용민 작가의 ‘신의 달력’개정판. 사설탐정 하워드 레이크에게 한 남자를 찾아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 단서는 오로지 사뮈엘 베케트라는 이름뿐. 단서를 찾던 하워드는 엉뚱하게도 아인슈타인, 오펜하이머, 콜럼버스 등 역사적 위인들과 사뮈엘이 연관된 흔적을 발견한다. 파면 팔수록 도저히 납득되지 않는 역사적 기록 앞에 혼란스러워하던 하워드는 일련의 기록들이 자신의 딸과도 연결돼 있음을 알고는 끝까지 사뮈엘을 추적하기로 결심한다. 재담미디어.

◇부농의 기술 라이브 커머스=직업군인 복무 중 좀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고자 전역을 결심한 뒤 교육업과 자영업을 거쳐 현재 농업인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신문석씨가 귀농부터 농부가 땀을 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담았다. 작가는 농촌이 소득을 올리기 위해선 라이브커머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더 나은 삶을 희망하는 농부에게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부농이 될 수 있는 길목을 알려준다. 도도.

◇독서의 뇌:초등 읽기 쓰기의 힘=EBS ‘60분 부모’, SBS ‘영재발굴단’의 멘토 뇌박사 김영훈 교수의 초등 문해력 특강. 읽기 능력이 떨어지면 논리력, 판단력, 문제해결력도 떨어지고,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며, 심지어는 수리력조차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자는 읽기와 쓰기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초등학교 내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아이들의 문해력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스마트북스.

◇서양철학의 역설=서양철학의 기본성격을 고찰했다. 이분법적 사유를 기반으로 하는 고대 그리스철학이 서양철학의 뼈대로 정착됐으며, 이러한 이분법적 성격의 철학이 유럽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군림하게 된 시대적, 종교적, 사회적 배경을 분석했다. 또 서양철학의 기본성격인 이분법성(Dichotomie)의 근원, 이와 연관된 이원론적 테마 설정, 이에 기반한 이론 전개 방식을 세 가지 파라디그마(Paradigma)로 정립했다. 도서출판 바람꽃.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