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피엠씨텍 회사명 포스코MC머티리얼즈’로
2023년 01월 25일(수) 15:00
피엠씨텍(대표이사 김동원)이 최근 포스코MC머티리얼즈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재료, 소재를 뜻하는 ‘머티리얼즈(Materials)’라는 단어를 사명에 직접적으로 사용해 탄소소재 전문기업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또 ‘MC’는 변화를 향한 움직임(Move for Change), 주주사 존중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제철 부산물인 콜타르를 활용해 흑연전극봉과 이차전지 음극재의 핵심원료인 침상코크스를 제조하는 친환경 소재 메이커다. 2012년 설립 이후 전 세계 6개사만이 생산 가능한 프리미엄급 침상코크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으며, 산학연 연계를 통해 탄소소재 분야 전문성과 R&D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글로벌 탄소중립에 따른 철강/모빌리티산업 패러다임 전환 전망에 따라 포스코그룹의 친환경미래소재비전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침상코크스 수요 증가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사명을 바꿨다.

새롭게 사명을 변경한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앞으로도 국내 탄소소재 분야의 강건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그룹 친환경미래소재 사업 발전뿐 아니라 국가 소재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순천=박경식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