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삼성전자,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AI 맞춤세척·추천 등 신규 기능 탑재
인테리어 고려 키친핏·트루 빌트인
야간 코스 최저 30dB 저소음 구현

2023년 01월 18일(수) 16:06
삼성전자 모델이 더욱 커지고 AI로 똑똑해진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용량은 더욱 커지면서 AI로 똑똑해진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많은 양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과 외관사이즈는 동일하나 12인용에서 14인용으로 용량을 늘려 식기 16개를 더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상단과 중단 바스켓을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맥스 플렉스 3단 바구니’를 적용해 다양한 식기 종류와 크기에 맞춰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다.

더 커진 용량에 맞게 세척력과 건조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내부 하단의 양 날개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한국 식기에 최적화된 각도로 물을 분사하는 720° 무빙 세척 날개가 ‘4단 입체 물살’을 구현해 사각지대까지 깨끗이 세척하는 것.

건조 기능은 내부의 습한 공기를 흡수, 가열해 고온 건조한 바람으로 말끔한 건조를 진행할 수 있는 ‘100°C 열풍 건조+’ 기능도 3단계로 세분화했다.

식기세척기는 주방 인테리어와 완벽하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키친핏 빌트인’과 ‘트루 빌트인’ 라인으로 출시됐다. ‘키친핏 빌트인’은 소비자 취향에 따라 총 4가지 소재와 12가지 색상 중에서 패널을 선택할 수 있어 다채로운 구성이 가능하며, ‘트루 빌트인’ 라인은 싱크대 도어와 동일한 소재와 색상으로 설치할 수 있어 싱크대 일부처럼 조화롭게 인테리어할 수 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늦은 밤에도 조용히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버터 BLDC모터와 EVA 차음재를 사용해 야간 저소음 코스 사용 시 표준 코스 대비 3데시벨(dB) 낮은 최저 30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식기세척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AI+인증을 받았다. A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 국제표준에 기반해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한국인의 식문화 특성을 고려해 대용량에도 강력한 세척 뿐만 아니라 AI 기능을 접목해 편리한 세척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새로운 주방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2월 8일까지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