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교육청,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 개최

29~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2022년 11월 29일(화) 18:45
광주시교육청이 29~30일 이틀 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22 광주시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장애인 진로직업 통합 박람회는 시교육청, 시청,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지사가 공동 주관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협력해 준비한 지역단위 참여형 박람회이다.

지역사회 내 학령기 장애학생과 성인기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진로·직업 탐색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일의 주인공은 바로 나! 내 일을 JOB아라’ 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장애학생들이 진로정보를 탐색하며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인으로 꿈을 키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박람회는 대중화 강연, 진로토크 등 온·오프라인 행사 및 교육청 홍보, 직업체험, 진로취업상담, 이벤트 Zone 등 100여 개 부스로 구성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따른 장애인 NFT아트 전시, AR·VR 직업체험, AI면접 등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청, 시청, 한국장애인개발원 광주지사의 협력으로 이뤄진 뜻깊은 박람회를 통해 장애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장애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