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혁신도시 공공기업·기관들, 사업 운영 성과 빛났다

한전, 정보보호 '과기정통부 장관상'
사학연금, '인스타그램 최우수상'
한전KDN, 품질경영 '인재개발상'

2022년 11월 28일(월) 17:07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제21회 정보보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안중은 상생협력본부장이 상을 받고 있는 모습./한국전력 제공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업·기관들이 연말을 맞아 각종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전력은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정보보호 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제21회 정보보호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전은 선도적 정보보안 관리체계 구축 및 지역 정보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한전은 최근 공공기관 최초로 정보보안 GRC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위험평가를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공공기관 최초 정보화사업 보안성검토 표준 가이드라인 제정, 국내 최초 NATO 주관 국제 사이버훈련 참가 등 선도적인 정보보안 활동을 수행해 왔다.

또한 전력그룹사, 대학생·고등학생 대상 실전형 사이버공격방어대회 개최 및 호남권 사이버보안 컨처런스 공동 개최 등 지역 보안인재 양성 및 역량강화에도 이바지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채널 특성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층 더 고도화된 운영을 했다는 평가다.

사학연금은 2019년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 주요 사업과 관련된 핵심 정보부터 웹툰, 영상 등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또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높이고 설문 조사를 통해 맞춤형 주제를 발굴해 콘텐츠 제작에도 반영했다. 채널 특성을 고려한 주제별 표지 제작 및 피드 통일, 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이용자 편리성 증대에도 앞장섰다.

한전KDN 또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혁신상 인재개발 분야에서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1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전KDN의 이번 수상은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에 걸맞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와 이를 뒷받침하는 인사관리 제도 구축 노력을 통한 혁신성과를 높이는 인적자원관리 역량을 인정받은데 따른 것이다. 특히 CEO의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높은 추진 의지와 NCS 기반의 관련 HR 정책을 시스템화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속적인 품질경영 역량 유지를 통해 12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등급에 선정된 한전KDN은 전년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505곳 중에서 단독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오지현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제공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