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시니어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 화장품 안전성 세미나

이슈 분석·강연 등 진행

2022년 11월 21일(월) 18:48
전남대학교병원 시니어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는 최근 광주 서구 라마다호텔에서 ‘2022 시니어 코스메디케어 화장품 안전성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시니어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코스메디케어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스메디케어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이슈 분석 및 안전관리 확보 방안을 수립하고, 제품의 품질 경쟁력 향상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또 시니어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 김성진 센터장의 ‘임상적으로 관찰되는 화장품 이상반응의 이해’, 서울아산병원 장성은 교수의 ‘유통화장품 안전성과 첩포검사의 중요성’, 한양대학교병원 고주연 교수의 ‘allergen of the year 2000-2022’를 주제로 한 강연이 열렸다.

김성진 센터장은 “코스메디케어 기업과 유관기관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화장품 안전성에 대한 이슈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 시니어코스메디케어 실증센터는 기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32개 관련 기업으로부터 의뢰받은 코스메디케어 제품의 유효성평가를 지난 10월 말 수행을 완료했으며, 현재 각 기업별로 유효성평가 결과보고서를 발급 중이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