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콘진원-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 업무협약

관련 산업 발전·교류 맞손

2022년 11월 15일(화) 14:19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1일 타이미디어펀드 등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 2개 기관과 한태 양국 간 콘텐츠산업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을 담당하는 2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태국 콘텐츠산업 진흥기관은 문화부 산하 타이미디어펀드(Thai Media Fund, 이하 TMF)와 디지털경제사회부 산하의 디지털경제진흥원(Digital Economy Promotion Agency, 이하 depa) 등 2개 기관이다.

콘진원은 TMF와 안전하고 창의적인 미디어 제작 촉진 및 한태 양국 콘텐츠의 제작경험 및 정보교환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depa와는 게임산업 및 게임문화 분야 성장·발전 지원, 캐릭터 IP 라이선싱 활성화 및 애니메이션 교류 확대 등을 위해 공동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은 “이달 18~19일 방콕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행사에 앞서 태국 정부 산하의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여 양국 콘텐츠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