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조선대병원-지멘스 헬시니어스, 스마트병원 구축 협력

‘AI 디지털 솔루션’ 연구 업무협약

2022년 10월 31일(월) 19:13
조선대병원은 최근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AI(인공지능) 디지털 솔루션’ 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경종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집행부,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이명균 대표, 김성오 상무, 박천 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은 4차 산업 혁명 기술의 등장과 함께 보건의료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인공지능 자동영상분석 시스템 등 디지털 헬스케어 신기술을 활용한 의료 AI 솔루션 구축을 통해 스마트병원으로의 지향을 목표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의료 AI 솔루션의 진료 활용 환경 플랫폼 도입을 통한 최첨단 스마트병원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고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을 위해 ▲인공지능 솔루션 및 디지털 의료 신기술 개발 도입 ▲환자관리 및 병원 의료데이터 저장·관리 시스템 등에 대해 연구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경종 병원장은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디지털 의료환경 전환을 실현해 조선대병원이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균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대표는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개발이라는 공동비전을 갖게 됐다”면서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조선대병원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병원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