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위니아, 2023년형 딤채 광고 공개

맞춤 숙성 모드 탑재
만니톨 86배 이상 증가

2022년 09월 29일(목) 11:43
위니아의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위니아 제공
위니아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해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신조어 ‘찢었다’를 활용한 ‘딤채 찢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MZ세대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신조어 ‘찢었다’는 ‘훌륭하다’는 의미로 영상에서는 딤채에 보관된 맛있는 김치를 찢는 장면과 김치냉장고 딤채가 훌륭하다는 내용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광고에는 포기김치, 백김치, 오이소박이가 차례로 등장하며 ‘딤채 찢었다’라는 자막과 함께 시원하게 찢어지는 김치가 보인다. 이어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양한 인물들이 딤채에 숙성된 김치를 맛보고 보여진다. 이어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양한 인물들이 딤채에 숙성된 김치를 맛보고 감탄하는 모습을 통해 ‘전국 팔도 지역별 김치 숙성 모드’ 등이 탑재된 2023년형 딤채만의 다양한 맞춤 숙성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딤채의 독보적인 정온 기술을 한겨울 땅 속 김장독 원리로 표현해 초정온 신선 보관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소개했다.

한편 위니아의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지역별 김치 맞춤 숙성모드 적용으로 전국 팔도 김치를 맞춤 숙성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천연 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을 탑재해 김치 숙성 과정에서 일반 보관 김치 대비 만니톨이 최대 86배 이상 증가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과일주와 과일청 숙성모드 및 밀키트 보관 모드 등을 적용했다.

최지혜 위니아 브랜드마케팅 담당은 “이번 광고 영상은 딤채에 보관·숙성된 김치 맛을 신조어를 이용해 재치 있고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대한민국 김치냉장고의 기준인 오리지널 딤채와 함께 올해에도 가장 맛있는 김치 맛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